또 네가 어려서부터 성경을 알았나니 성경은 능히 너로 하여금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있게 하느니라 모든 성경은 하나님의 감동으로 된 것으로 교훈과 책망과 바르게 함과 의로 교육하기에 유익하니 이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하며 모든 선한 일을 행하기에 온전케 하려 함이니라
– 디모데후서 3:15~17 –
말씀의 필요성
성경은 예수그리스도를 밝힙니다. 매일 더 알게 합니다. 주님의 믿음을 배우고 행하게하여 구원에 이르는 지혜가 됩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하여 목적에 부합하게 살도록 해줍니다.
말씀은 구약부터 쭉 한분 예수그리스도를 예언하고 준비하심으로 주님을 드러냅니다. 관계 회복을 위한 하나님의 노력입니다. 우리와 하나님과의 관계 회복. 회복된 우리와 주변과의 회복.
그 회복을 시작으로 하나님의 사람인 우리를 온전케 다듬어가십니다. 온전한 하나님의 사람이 되고 예수그리스도를 닮아가도록 이끄십니다. 하나님의 선한 일을 하기에 온전할때 까지.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 하나님이 우리 인생에 부여하신 사명. 영혼을 위한 하나님의 열심과 노력에 기여하고 하나님의 역사에 함께 참여하는 은혜를 허락하십니다.
내 부족함을 보게 하시고 주님 앞에 무릎꿇게 하십니다. 교만함을 누르려는 내 노력이 아닌 주님을 더 앎으로 자연히 겸손하게 하십니다. 쓰시기에 합당한 그릇으로 만들어가십니다.
말씀은 묵상 할수록 새롭습니다. 볼 때마다 새로이 깨닫는 은혜를 허락하십니다. 알아도 알아도 더 알고 싶은 풍성하신 하나님을 계속 알아가는 기쁨을 주십니다. 더욱 사모하게 됩니다.
말씀을 행함은 주님 알고 사랑하기에 순종하고싶어 지는 것입니다. 말씀대로 살고 싶어 지는 것입니다. 육체의 연약함으로 실패할 수 있지만 매 순간 조금씩 더 순종하게 되는 것입니다.
말씀이 필요합니다. 매일 새롭게 말씀이 필요합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를 새로이 깨닫고 감사함으로 이 세상을 살아가기 위해서. 하나님의 선한 일에 온전히 동참하기 위해서.
말씀을 깊이 묵상하게 하시길 원합니다. 깊이 바르게 묵상하고 공동체와 넓게 함께 나누게 하시고 이 과정에서 모두를 하나님 안에서 더욱 풍성하게 하시는 은혜를 허락하시길 원합니다.
우리에게 깊고 넓고 풍성한 말씀의 은혜가 날마다 더해지기를 간절히 기도합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