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호와 너희 하나님이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고 땅에 기는바 기어다니는 것으로 인하여 스스로 더럽히지 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이 되려고 너희를 애굽 땅에서 인도하여 낸 여호와라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레위기 11:44~45 -
구별하여 거룩하라
우리의 여호와 하나님. 거룩하신 하나님이 우리에게도 거룩하라 하십니다. 몸을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라고. 우리의 하나님이 되려고 애굽에서 인도해 내셨으니까 하나님처럼 거룩하라고.
레위기에 나오는 율법의 많은 규례들은 일단 임시적으로 거룩하게 하기 위한 방편입니다. 각종 제사와 음식, 생활의 방법들을 통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구별됨을 통해 거룩하게 하십니다.
후에 예비하신 예수그리스도를 통해 우리를 완전히 거룩하게 해주셨습니다. 십자가와 부활 사건을 통해 그를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고 하나님과 함께하게 해 주셨습니다.
감사한 것은 성경 전체가 하나님이 우리와의 관계 회복을 위해 일하시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회복되고 그 회복된 사람들이 주변과의 관계가 회복되는.
우리의 하나님이 되시려고 인도해내셨다는 사실에 참 감사합니다. 우리를 세상 중에서 구별해 내시고 거룩하라고 하십니다. 거룩하신 하나님과 함께 하기 위해.
우리와 함께하고 싶어하시는 주님께 감사하며 오늘도 나를 구별하여 거룩하게 하기를 원합니다. 예수그리스도의 보혈의 공로와 성령의 인도하심을 통해 하나님과 함께 하는 하루 되도록.
오늘 하루도 거룩하게 구별되며 하나님과 교제하고 동행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최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