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호와께 감사하며 그 이름을 불러 아뢰며 그 행사를 만민 중에 알게 할찌어다
– 시편 105:1 –
할렐루야 여호와께 감사하라 그는 선하시며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 시편 106:1 –
감사의 은혜를 회복
하나님께 감사하라! 선포합니다.
그 어떤 것보다 감사함이 먼저입니다. 감사함이 회복되면 무너진 마음도 회복되고 하나님께 더 집중하게 되고 어려움 가운데서도 이길 힘을 주십니다.
사실 큰 일에도 불만이 있을 수 있지만 사소한 짜증나는 상황들이 조금씩 쌓여 알게 모르게 내 맘을 흔들고 힘들게 하는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작은 불만들과 짜증에 더욱 감사가 회복되고 넘치길 기도하고 구하고 노력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신기한건 감사가 회복되어야함을 깨닫고 그 사실에 감사하며 그렇게 범사에 감사하겠다는 맘이 들자마자 짜증낼 일이 바로 생긴다는 겁니다^^;;; 순간, 작은 틈을 공격하는 그 틈을 내어주지 않을 수 있게 틈까지 지켜주시길 구하고, 틈을 내어줘서 짜증을 내더라도 빨리 회복하게 인도하시길 구해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사소한 것에서 감사할 수 있는 조건을 허락하시길 구하는 기도가 필요합니다. 억지로 감사하겠다며 쥐어짜고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그 순간에도 작은 감사의 조건을 찾게 해달라는 조그만 기도가 중요한 것 같습니다. 우리가 드리는 그 작은 기도가 감사의 회복을 통한 내 마음의 회복과 하나님과의 관계의 회복, 그에 따른 감사라는 선순환의 시작이 될것입니다.
문제 해결의 실마리인 작은 감사를 회복시켜주시길 원합니다. 그렇게 결단하고 기도할 힘을 주시길 원합니다. 그렇게 실행할 수 있도록 인도하시고 은혜 허락하시길 소망합니다..ㅎㅎ
최신 댓글